-->

교수진 소개

스타교수의 생생한 실무 교육과 특강으로 스타쉐프 만들기 프로젝트!

게시판 뷰
고려직업전문학교,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문학교로 주목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2-05
첨부파일




3년 과정으로 호텔조리, 식품계열의 4년제 대학교로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연계

최근 쿡방의 열풍으로 호텔조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명 셰프들 중에는 외국으로 유학을 다녀온 셰프도 있지만 고등학교 졸업 출신의 국내파 셰프도 있다.

조리에서 학력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학력까지 갖추고 있다면 보다 경쟁력 있는 셰프가 될 수 있다.

호텔조리계열를 운영하는 4년제 대학의 경우에는 커트라인과 경쟁률이 너무 높고 전공의 특성상 4년제 보다는 2년제 학교에 학과가 집중되어 있다 보니 진로 선택에 있어 학생들의 고민이 많다. 이러한 고민 속에 경력도 쌓으면서 3년 교육과정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전공을 지원한 학생들이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 4년제 학사학위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공을 나누었다. 취업과 경력을 원하는 학생들은 2년제 학위과정으로, 대학원과 수도권에 있는 대학교로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3년제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은 2년 동안 실무를 배워 호텔로 취업이 가능하며 3년 과정으로 호텔조리계열, 식품계열의 4년제 대학교로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연계하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4년제 학위과정의 한 졸업자는 “3년 동안 4년제 학위를 취득 할 수 있어 다른 호텔조리전공 학생들보다 빠르게 사회로 진출 할 수 있었다”며 “바로 대학원을 지원할 수 있었지만 1년 동안 실무를 경험해 보고 경력을 살려 대학원으로 입학하거나 수도권에 있는 호텔조리, 외식조리로 학사편입을 준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고려직업전문학교 2년 연속 국가대표 바리스타 배출
다음글 실습 중요한 호텔제과제빵계열, 전문 과정 커리큘럼 제공